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알아가기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 플로럴민트향 써보기~

by 뚱뚱줌마 2023. 10. 15.
728x90
반응형
SMALL



미백치약 검색 중 눈에 들어온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

충치유발균(뮤탄스규) 99% 항균력 검증완료
중금속 잔류 농약테스트 완료라는 문구가 맘에 들어 구매했다ㆍ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 플로럴민트향 4p, 100g, 4개가 들어있다.
가격은 14,900원이다.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은
플로럴민트향이다.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 한번 써보기~

뷰카 클래식 화이트닝 미백 치약
플로럴민트향 한번 써보니
처음에 살짝 거부감이 드는데
이 닦고 난 후의 개운함은 정말 좋았다ㆍ



치약. 칫솔에 대해 알아보기



치약

치약은 치아를 희게 유지하고 튼튼하게 하며, 입안의 청결과 치아·잇몸·구강 내 질환 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유효성분(주성분)에 따라 제품별 효능·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개인별 치아 상태, 제품에 기재된 유효성분과 효능·효과를 확인해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충치가 잘 발생하는 사람
충치 발생을 억제하는 불소 성분이 1000ppm 이상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치은염·치주염 예방

유효성분으로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치은염 : 잇몸에 국한된 염증, 치주염 : 잇몸과 잇몸 주위 조직까지 염증 파급

*치태·치석이 침착된 치아

치태 등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이산화규소, 탄산칼슘, 인산수소칼슘 등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고, 치석 침착을 예방할 수 있는 피로인산나트륨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치약 적당량
치약은 칫솔모 길이의 1/2~1/3 정도 적당량(만 6세 이하 어린이는 완두콩 크기)을 사용하며, 치약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사용 후에는 입안을 물로 충분히 헹궈내야 한다.

* 칫솔 고르는 방법*

칫솔이나 치약의 선정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획일적이지는 않고 개개인의 턱뼈에 적합해야 하고 잇몸이나 치아상태, 프라그 침착 정도, 칫솔질 방법이나 횟수에 따라 각자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칫솔은 너무 부드럽거나 단단한 것은 피한다.

*중간 정도의 탄력을 가지고, 크기는 어금니의 2∼3개 정도를 덮을 수 있는 크기가 적당하다.

*칫솔모의 끝이 둥글게 되어 있어야 한다. 잇몸이나 치아에 손상을 적게 주기 때문.

*교정장치나 틀니 등 구강 내 장치물이 있는 사람은 각각에 적합한 특수 칫솔(교정용 칫솔. 틀니용 칫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칫솔 보관 방법*
칫솔은 통풍과 건조가 잘 되는 곳에 서로 접촉되지 않도록 보관해야 하며 닳거나 변형된 칫솔은 프라그가 잘 제거되지 않고 잇몸을 손상시키므로 보통 3~4개월에 한 번씩 교환하는 것이 좋다. 근래에는 전동장치를 이용한 전동칫솔 (Electric Toothbrush)이 시판되고 있으나 아직은 치아를 닦는 동작을 적절히 조절할 수 없고 장기간 사용 시 치아와 잇몸의 경계부위의 치아면에 홈이 파이거나 잇몸이 내려앉게 되므로 일반인에게는 권장되지 않는다. 그러나 장기 입원환자나 지체부자유자에 한해서는 효율성이 높다

* 칫솔 교환시기*

칫솔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솔이 벌어져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잇몸에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칫솔을 교환해야 하는데 칫솔의 일반적인 사용 기간은 개인의 사용방법에 따라 다르므로 그 기간을 정하기는 어렵지만 하루 3회 정도 사용할 때 2∼3개월 정도 사용하면 탄력이 상당히 저하되므로 새로운 칫솔로의 교환이 요구되나 그전에라도 칫솔모가 닳고 많이 벌어져 있으면 곧 바꿔 줘야 한다.



*칫솔질 10 계명*

1. 정확한 칫솔질 방법을 숙지하여 닦도록 한다(잇몸에서 치아방향).

2. 잇몸도 함께 마사지해 잇몸에 혈액을 공급하여 잇몸이 단단하게 하는 것을 촉진시킨다.

3. 치아와 잇몸에 손상을 주지 않는 적정의 힘으로 닦는다.

4. 전체를 꼼꼼히 빠뜨리지 않고 닦기 위해 순서를 정해 놓고 닦는다.

5. 혀 세정기나 일반 칫솔을 이용하여 혀를 반드시 닦아준다.

6. 식후 바로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3번 이상, 3분 이상 닦도록 한다.

7. 저녁 잠자기 직전에는 반드시 칫솔질을 하도록 한다.

8. 칫솔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강위생용품(치실, 치간칫솔, 고무자극기 등)을 이용하여 치아 사이사이까지 청결하게 닦는다.

9. 프라그나 음식물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청결한 구강상태를 유지한다.

10. 칫솔질 후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버릇을 기른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728x90
반응형
LIST